티스토리 뷰

여성 생식기 통증 이유와 해결 방법

많은 여성 분들이 간혹 사타구니 통증을 느낄 때면 골반 통증 운동이나 다리 통증 원인, 사타구니 습진 치료법, 허벅지 통증 원인 등을 찾아보실 텐데, 여러 원인이 있으니 반드시 지금 바로 확인하여 예방하도록 하자.  

 

 

1. 여자 사타구니 통증 원인 


많은 여성들이 여성 생식기 통증, 아랫배 통증, 오른쪽 사타구니 통증 및 질 가려움증이 발생하면 질염이 생긴 것은 아닌지 가장 먼저 걱정한다. 실제로 ‘균이 검출되었다’는 검사 결과가 나와 질염으로 진단 받았다면 항생제 치료로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문제는 항생제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사타구니 및 외음부, 질에 가려움증이 지속되거나 항생제만 끊으면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 그리고 질염을 유발하는 균이 검출되지 않았는데도 증상이 있는 경우다. 이때야 말로 질염이 아니라 생식기(사타구니)습진, 질 가려움증 치료가 필요한 시점이다.

2. 여성 사타구니(생식기) 습진, 질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상황


▶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속옷이나 스타킹·레깅스·꽉 끼는 바지를 입을 때
▶ 냉이 많이 나오거나 생리혈이 나오는 시기
▶ 생리대를 자주 교체하지 않을 때
▶ 출산 후 오로가 배출되는 시기
▶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신체적·정신적으로 피곤할 때

3. 여성 사타구니 및 생식기 통증 없애는 방법

  
습진, 질 가려움증 예방법과 개선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게 있다. 여성 사타구니(생식기) 습진 및 질 가려움증을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려면 적절한 위생 관리와 습진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성의 생식기와 사타구니의 위생 관리를 위해서는 항상 이 부위가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부위의 습도 조절만으로도 청결 관리가 한층 수월해지며 가려움증 및 습진 증상이 훨씬 줄어들 수 있다.

 

 

4. 여성 사타구니(생식기) 습진, 질 가려움증 환자의 생활 수칙


▶ 비누 대신 약산성 청결제나 미지근한 물로 외음부와 사타구니를 부드럽게 닦는다. 단, 질 내부는 닦지 않는다.
▶ 용변을 본 뒤에는 앞에서 뒤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 면으로 된 속옷을 입고 엉덩이와 허벅지를 꽉 조이는 스타킹이나 스키니진보다는 통풍이 잘 되고 품이 넉넉한 옷을 입는다.
▶ 대중목욕탕이나 수영장, 계곡 등 남들과 같이 쓰는 물이나 고여있는 물에 들어가는 것은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방문을 삼간다.
▶ 생리대나 팬티라이너를 사용할 때에는 2~3시간마다 새 것으로 교체한다. 냉의 양이 많아서 여성용품을 사용할 때에는 더 자주 교체해주는 것도 좋다.
▶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 충분한 수면시간으로 신체적인 피로를 줄이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확보한다.

병을 키우지 말고 제때제때 관련 정보를 찾아보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01234567891011121314

 

01234567891011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