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기 안 물리는 법,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모기 퇴치기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고자 한다.

어제 모기에 5회 이상 물렸다. 지금도 가려워 미치겠다. 버물리를 발라도 가렵네... 

모기 너무 싫다... 잘 때 조용히라도 하든가...

 

1. 모기 안 물리는 법

모기는 밝은 색보다 어두운 색을 좋아한다.  

모기는 낮보다 밤에 활동을 잘 하므로 밤에는 잘 다니지 않는다.

땀 냄새를 적게 나도록 한다. (샤워를 깨끗이 한다.) 

향수, 향이 아주 달콤하거나 강한 바디워시, 화장품 등은 사용을 지양한다. 

긴팔과 긴바지를 입어 모기가 피부를 물 수 없게 한다. (다만 통이 넓은 반팔이나 반바지는 모기가 옷 안으로 들어와 더 신나게 부페를 즐길 수 있으니 타이트한 것으로 추천한다...)

 

2. 모기 물렸을 때 해결 방법

예전에는 모기에 물렸을 때 침을 바르거나 가려운 부위를 십자가 모양으로 꾹 눌러주었는데

이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다. 

침을 바르면 세균이 오히려 피부 내로 들어와 염증이 일어날 수 있다. (손톱에 세균이 많기 때문)

너무 가렵다면 수저를 따뜻한 물에 넣은 후 물린 부위에 대고 있으면 괜찮긴 하나 위생상 추천하진 않는다...

또 찬물로 가려운 부위를 깨끗이 씻거나, 얼음을 올려두면 피하의 혈관이 수축된다고 한다. 

또 물린 부위는 비누로 닦는 것도 좋다. 모기의 독은 산성인데 비누가 알칼리 성분이르모 pH를 중화시켜주어 가려움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붓기를 가라앉히려면 물린 부위를 물로 씻고, 얼음으로 찜질을 하면 가라앉는다.

가려움증이 너무 심하면 뜨겁게 데운 타월(스팀 등)으로 찜질을 하면 해독을 할 수 있다.

3.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모기 퇴치기 추천)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먼저, 계피를 끓여 물을 달인다.

그 후 그 계피를 달인 물을 분무기에 넣는다.

필요할 때마다 스프레이처럼 만들어서 사용하면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 (모기가 싫어함)

계피는 사실 모기들 뿐만이 아니라 다른 해충들에 대해서도 박멸(?) 효과가 있다고 하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