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낙연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현재 정치테마주는 이낙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국무총리인 이낙연 총리가 위로 올라가니 국무총리가 공석이 되는 것에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낙연 총리는 차기 대선주자로 나올 확률도 있기 때문에(물론 불출마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미리 관련주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SDN


SDN은 선외기 시장을 시장으로 2006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시장을 선도하는 엔진조선사업부를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 부분을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SDN 같은 경우 흐름이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2017년 흑자 전환을 했으며 올해 역시 흑자를 예상하는 기업입니다. 정치테마주는 정치인의 형, 동생들이 대표이사 또는 관계사에 있으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선이나 총선 전에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어 이를 피하기 위해 퇴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 이월드


이월드 같은 경우 역시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시가총액은 5천억 수준입니다. 이월드는 박성수 회장이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되며 급등을 보이는 주가입니다. 

 

 

3. 파버나인


파버나인 역시 상승은 미미한 수준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올해 3월 사외이사로 선임된 이 교수가 동아일보에서 과거 기자로 활동했던 이낙연 총리와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4. 남선알미늄 


관련해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만 이낙연 총리의 동생이 취업특혜 때문인지 퇴사하면서 주가가 현재 떨어졌습니다.  

5. 서원ㅁ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900여원 정도 됩니다. 최근 3년간 3% 이상의 영업이익을 보여주는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원의 사외이사인 최홍건 사외이사 같은 경우는 이낙연 총리의 동문으로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출신입니다. 

 

 

6. 남화산업


대표인 최재훈 씨가 광주제일고 출신으로 이낙연 총리와 동문입니다. 

7. 금호전기


윤봉수 회장이 서울대 법대에서 이낙연 총리와 동문이었다고 합니다. 

 

 

8. 티케이케미칼


SM그룹 계열의 화학섬유 제조업체인데 이계연 대표이사가 사퇴하였습니다. 

9. 부국철강


열연 및 냉연코일 가공 업체이며 김영권 사외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입니다. 

 

10. 제주반도체 


모바일 메모리 반도체 설계 업체이며 이낙연 국무총리와 조형섭 대표이사가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HSD 엔진, 삼본전자, 디와이, 대한해운, 남성, 남화토건, 사조씨푸드, 금호산업, 우원개발, 팬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선재, 특수건설, KT서브마린, 동아지질 같은 경우 이낙연 국무총리의 해저터널 정책에 대한 정책 관련주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저출산 정책 부각과 관련해 아가방컴퍼니, 보령메디앙스, 제로투세븐 등등이 있습니다. 

 

갑자기 사임하거나 이전에 남선알미늄 때처럼 이낙연 총리의 동생이 사임하지 않는 한 크게 무리는 없어보이나, 관련 악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변동의 범위가 넓을 수는 있겠습니다. 

주식 투자는 위험이 발생되니 잘 알아보고 판단하신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