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 머리 원인 및 흰 머리 안 나게 하는 방법 


사실 머리에 새치 등 흰머리 원인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미 새치가 나기 시작하면 이 시점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생활 습관을 약간 바꿔주면 지금의 까만 머리 색상이 최대한 오래 유지됩니다. 아래부터 흰머리 치료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모발은 탈모와도 상관이 있으므로 두피 마사지샵, 머리카락 나게 하는 방법 등으로 접근하셔도 좋겠습니다.  또 멜라닌 색소에 좋은 음식 등도 미리 꼭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트리트먼트로 탈모 방지 제품도 많으니 확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1. 흰머리 검은머리로 바꾸는 방법


흰머리를 다시 검은 색으로 바꾸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염색을 하는 것입니다. 시판되는 천연 염료를 써주는 것인데 예를 들어 천연 염료, 또는 커피는 흰머리를 갈색 또는 검정색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미 모낭이 흰머리로 바뀌었으므로 그 자리에서 다시 검은 머리가 자라게 할 수는 없습니다. 

2. 흰머리로 변하기 시작할 때 스타일링 및 흰머리 염색 밝게 하는 방법


흰 머리가 자라는 범위에 새치를 덮는 제품, 새치커버 틴트나 새치커버 브릿지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뿌리가 흰머리로 자라기 시작하면 흰머리를 일시적으로 가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루, 젤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기존 머리 색상과 일치하는 색상으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머리카락을 씻고 말린 뒤 뿌리에 바르고 다음에 머리카락을 씻을 때 샴푸를 하여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새치나 흰 머리를 안 나게 하기 위한 생활 습관을 정리했습니다. 

1.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합니다. 


흰머리 안 나게 하는 방법으로, 비타민 (B12 포함)은 모발과 피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결핍이 있을 경우 머리카락이 멜라닌 색소를 잃기 시작하거나 아연이 부족하면 심지어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심한 경우는 탈모가 됩니다. 비타민은 소고기, 생선, 계란 및 닭고기와 같은 동물성 제품뿐만 아니라 과일, 야채, 견과류 및 유제품에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생선(및 생선 기름), 호두, 씨앗 및 브로콜리, 시금치 및 양배추와 같은 짙은 녹색 채소는 영양분을 공급하여 머리카락을 강하고 건강하며 윤기 있게 해줍니다.

2. 달걀 기름으로 마사지해줍니다. 


달걀 기름으로 일주일에 두 번 두피를 마사지하고 밤새 두는 것도 좋습니다. 달걀 기름에는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 크산토 필이 함유되어있어 모발의 조기 노화(흰머리)를 막아줍니다. 밤새 방치 할 수 있는 팁은 침대를 비닐팩 같은 것으로 덮는 것입니다. 불편할 수도 있지만 침대를 다시 청소하는 데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금연합니다. 


흡연자인 경우 30세 이전에 흰머리 진행이 시작됩니다. 사실 흡연은 백해무익이므로 가능한 바로 금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잘 관리합니다. 

 

건강이 안 좋은 머리카락은 건강한 머리카락보다 빨리 흰머리로 변하지는 않지만, 건강하지 않은 머리카락은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 머리카락이 자랄 때,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원래 머리카락보다 멜라닌 색소가 적어집니다. 모발 관리 루틴을 변경하여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다른 자연 요법을 병행합니다. 


특정한 음식 같은 것이 흰머리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결정적인 연구는 없지만 인도와 다른 지역에서는 인기 있는 치료법입니다. 인기 있는 것으로는 검은 참깨, 엽록소, 쐐기풀 잎, 해초, 하수오 검은콩 등이 있습니다.

6. 스트레스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흰머리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소문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빨리 자란다는 얘기입니다. 사실 스트레스 자체가 머리카락을 흰머리로 자라게 하지는 않기 때문에 직장, 가족, 수면 부족 및 기타 문제로 인해 검은 멜라닌 색소가 사라질 염려는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7. 흰머리를 뽑으면 여러 흰머리가 돋아나게 된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닙니다.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이야기입니다. 눈에 띄는 흰머리 머리를 발견할 때마다 걱정 없이 뽑아내도 괜찮습니다.

8.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햇빛을 너무 많이 쬐면 머리가 하얘진다는 얘기도 있지만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염색과 표백은 모발을 손상시켜 머리카락을 탈모시키고 더 밝은 색소로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을 햇볕에 쬐어주는 게 좋습니다.

태양이 머리카락을 밝게 해주지만 머리카락이 흰머리로 변화시키지는 않습니다. 멜라닌 색소 손실로 인해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흰머리로 변하여 머리카락에 색소가 생깁니다. 태양 노출과 같은 외부 요인은 흰 머리와 관련하여 차이가 없습니다. 

뚝뚝 끊어지는 모발은 탈모와도 상관이 있습니다.

탈모해결방법, 두피마사지샵 및 머리카락 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멜라닌색소에 좋은 음식도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pa-baa.tistory.com/219
https://pa-baa.tistory.com/106
https://pa-baa.tistory.com/103

 

머리가 찌릿찌릿하고 저린증상과 이유

머리가 찌릿찌릿한 증상 도대체 왜일까? 머리 저림 증상을 느끼시나요? 누구는 뇌졸중 전조증상이라고 하니 불안하기도 하고... 머리가 콕콕 찌르는 듯한 아픔은 스트레스를 유발해 일상 생활을 방해하지요. 두통..

pa-baa.tistory.com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약이나 샴푸의 효과에 대해.

아무리 꾸며도 머리가 부시시하거나 하면 조금 지저분해보이는 느낌이 드는데요. 머리카락은 그만큼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줍니다. 요즘 곧 겨울이 와서 그런지 드라이를 하고나면 제 머리카락도 상당히 빠져있습..

pa-baa.tistory.com

 

머리 비듬 없애는 법

비듬 제거 방법 오늘은 두피 건조 비듬과 머리 비듬 치료법에 대해 대해 정리했다. 비듬과 탈모도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예측되는데 관련 자료가 있다면 찾아보면 좋겠다. 또 지루성 두피염도 비듬을 유..

pa-baa.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쓸모 있는 헬스케어 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면역질환 종류  (0) 2020.01.07
뇌졸중 전조증상  (0) 2020.01.06
당뇨병 초기 증상  (0) 2020.01.05
어지럼증의 원인  (0) 2020.01.03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0) 2020.01.02
협심증 초기증상  (0) 2020.01.01
폐렴 증상 치료  (0) 2019.12.31
천식 증상 치료법 경험담  (0) 2019.1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