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특별한 다른 큰문제가 아니라면 혈액순환 문제가 대부분이긴 하나, 자주 쥐가 나고 붓기가 있는데도 방치했다가는 나중엔 하지정맥까지 온다고 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날 때나 종아리에 쥐가 나거나 오른쪽 다리가 저리는 등에는 특별한 원인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 바로 알아봐두시면 큰 도움이 되겠네요. 

1.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특별한 다른 큰문제가 아니라면 혈액순환이 대부분입니다. 지속적으로 혈행개선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보통 선천적 냉증, 저체온(찬음식,에어콘 등), 노화(근육량 감소, 근육경직 & 축소 등)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 문제(느림 또는 빠름)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다리에 쥐가날때 응급 처치


허벅지에 쥐가날때나 다리에 쥐가 날 때 응급 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일 수영 중 허벅지에 쥐 나면 엄지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세게 젖혀야 합니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간단한 응급조치 정도는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 중 허벅지에 쥐가 났을 때는 허벅지를 주무르면서 무릎을 곧바로 펴고 엄지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세게 젖히도록 해주면 곧 풀립니다. 

또한 운동 중 쥐가 나도 마찬가지로, 다리를 쭉 펴고 앉은 채 발가락 부위를 몸 쪽으로 당겨 종아리 근육을 이완시켜 주면 되는데요,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쥐가 난 경우에는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주면 쉽게 풀립니다. 종아리에 쥐가 났다면 의자 같이 높은 곳에 앉아 다리를 쭉 뻗습니다. 그 뒤 다리를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되고, 그 후에는 근육에 마사지를 해줍니다. 발에 쥐가 나면 다리를 쭉 뻗은 후에 발등이 몸으로 오게 세워주고 발가락을 발등쪽으로 당겨주면 됩니다. 

3. 다리에 쥐가날때 먹는약


앞서 설명 드린 혈행 개선을 위한 영양제를 먹으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는 원료들로 당귀, 결명자, 천궁, 까마중, 작양, 국화 등 다양한 원료들이 있는데 이와 관련된 원료들을 사용한 영양제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나 혈압 관리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몇 개월 정도 복용해야 하는 것도 있는데 체내 흡수율이나 축적시간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겠습니다. 또 자주 그런 현상이 있으면 철분 섭취도 검토 해보시고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쥐나는 현상이 예방됩니다.

0123456789101112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간 나중에 하지 정맥까지 올 수 있다니 지금 바로 쥐나는 이유 관련 정보를 미리 찾아 알아봐둬야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신: 지금 바로 온몸을 쭉 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겠네요,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댓글